본문 바로가기
자녀와 함께

초등 고학년 독후감상문, 이왕이면 이집트_앗시리즈_240316

by 칭찬아빠 2024. 5. 2.
반응형

 

 

이왕이면 이집트

별점: 5/5

 

제목: 앗시리즈, 이왕이면 이집트

 

작가: 테리디어리, 피터헤즐하이트

 

기록한날: 2024년 3월 16일 (토)

 

줄거리:

세상에는 7대 불가사의가 있다. 그 중 하나는 피라미드이다. 피라미드보다 더 크고, 넓은 피라미드가 있기도 하지만, 7대 불가사의인 이유는 사이즈, 모양, 지어진 연도이다. 왜냐하면, 기술이 발달이 잘되지도 않았던 기원전 3000년이기 때문이다. 그리고 그 사이즈도 어마어마하다. 왜냐하면 밑바닥이 축구장 7~8개이기 때문이다. 그런데 그 옛날에 어떻게 지었을까한데, 제가 믿는 가설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
1) 외계인이 지었다. 저는 그 옛날에 지을수 없다는 생각이 크기 때문이다.

2) 거인이 지어주었다. 그 이유는 옛날 호주에서 키가 엄청컸다가 다시 원상복귀되고 (그 도시 사람들, 심지어 동물까지!) 이집트 그림에서 한 벽돌 크기가 2m인데, 그림에서 사람의 크기가 벽돌의 3/2배라는!!!

 

새로 알게된 것(단어, 용어)

두아무테프: 위를 지켜주는 자칼

하피: 폐를 지켜주는 개코원숭이

 

반응형

댓글